코딩하는 나귀

※ 아래 내용에는 UnityPlayerActivity를 상속받아 제작하는 방법이나 라이브러리 API를 제작하여 상호 호출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생략했습니다. 

그러한 내용은 추후 별도 블로깅하고 Gradle로 PlugIn파일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중심적으로 작성했습니다.



1. 새 프로젝트 생성



2. SDK 버전 선택


3. 템플릿 선택


- UnityPlayerActivity를 상속받아 제작 할꺼라면 EmptyActivity 그 외는 Add No Activity가 편합니다. (나중에 바꿔도 되니 사실 뭐든 상관 없음)



4. 라이브러리 추가


- 플러그인 만들꺼니까 테스트 관련 파일 제거 합니다. 물론 필요한 사람은 두시면 되구요.

- 프로젝트/app/libs 폴더에 Unity 라이브러리 파일(classes.jar)을 추가해 줍니다. 

   (Mac의 경우 컨텐츠 내용보기 : Contents/PlaybackEngines/AndroidPlayer/release/bin/classes.jar)


5. Gradle 설정을 수정


- <5-1>에서 보이는 것 중에서 타입을 com.android.application 에서 com.android.library로 변경하고 

   applicationId, versionCode, versionName 항목을 제거한뒤 Sync Now를 눌러줍니다.

<5-1>


<5-2>



6. 빌드해서 jar파일로 만듭니다.


- bundleRelease메뉴로 빌드합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면 exportJar라는 빌드 메뉴가 있다는데 전 안보이네요 -_-; 빌드가 성공하면 "프로젝트/build/intermediates/bundles/release/classes.jar" 다음 경로에 jar파일이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