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Script Editor로 Visual Studio Code 사용하기
유니티 스크립트 에디터로 맘에 드는 에디터를 찾지 못해 Vim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Visual Studio Code로 부족했던 Debugging과 Intelligence를 보완할 수 있어 설치해봤습니다.
기능 상으로는 Vim보다 좋지만 불편한게 없는지는 써봐야 알겠네요. Vim이 워낙 손에 익다 보니...ㅋ
1.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한다.
2. 아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 C#, Debugger for Unity, Mono Debug, Vim
3..NET Core SDK 를 설치한다. (설치하지 않으면 '.NET CLI tools' 오류가 난다)
4. 터미널에서 brew를 통해 Mono를 설치한다.
- brew update
- brew install mono
5. 이후는 'Unity Development with VS Code' 사이트를 따라 진행하면 OK.
PS. 혹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난다면 './bash_profile' PATH에 /Library/Frameworks/Mono.framework/Versions/Current/bin'경로를 추가
- The reference assemblies for framework ".NETFramework,Version=v2.0" were not found. To resolve this, install the SDK or Targeting Pack for this framework version or retarget your application to a version of the framework for which you have the SDK or Targeting Pack installed. Note that assemblies will be resolved from the Global Assembly Cache (GAC) and will be used in place of reference assemblies. Therefore your assembly may not be correctly targeted for the framework you int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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